본문 바로가기
Character

배우 진선규 나이, 키, 프로필, 아내, 드라마, 인스타,

by ∑ΚёŋЭ 2023. 7. 2.
반응형

목차

     

     

    배우 진선규가 누구인지 요즘 근황이 궁금하신가요? 최근 드라마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배우 진선규의 프로필과 나이, 키, 드라마, 인스타, 최근 근황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우 진선규 프로필 키와 나이 

    배우-진선규-프로필

    배우 진선규는 경상남도 진해시에서 1977년 9월 13일 태어났으며, 올해로 만 45세입니다. 키는 177cm입니다. 

     

    학력은 진해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국예술종합하교 연극원에서 연기과를 졸업했습니다.

     

     

     

    배우 진선규 데뷔와 배우 활동

    배우 진선규는 학창 시절에 운동을 좋아하고 태권도 및 절권도 등의 운동을 통해 체육교사를 꿈꾸었다가, 고등학교 3학년 때 연기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한예종 연기과에 입학하게 됩니다.

     

    2004년 연극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로 데뷔하면서 연극 무대에서 활동하며 입지를 다져오며 오랫동안의 무명의 단역 생활을 거쳐오면서 2010년 MBC 드라마인 <로드 넘버 원>에 출연하면서 드라마 및 영화계로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2017년 영화 <범죄도시>를 통해 흑룡파 이인자 역할인 위성락 역을 맡아 첫 악역 연기를 펼치며 조선족 어투와 배역을 잘 표현했다는 호평을 받게 되었습니다. 중국 발음이 원어민 급이어서 조선족으로 오해하는 사람도 있었다고 합니다.

    영화 <범죄도시>를 통해서 600만 흥행성적 덕분에 2017년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에 추천되어 쟁쟁한 후보들을 제치고 조연상을 수상 할 수 있게 됩니다. 감동의 수상 소감 덕분에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2019년에는 영화 <극한직업>에서 마봉팔 형사 역을 맡아 존재감을 드러내면서 그의 영화 인생에 첫 1000만 돌파 영화이자 코미디 영화로 흥행성적을 기록하게 됩니다.

     

    2022년에는 최근 SBS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영화 <공조 2: 인터내셔널>, 영화 <승리호>, 티빙 드라마 <몸값> 등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진선규-수상

     

    최근 2023년에는 영화 <카운트>에서 첫 단독주연으로 1988년 올림픽 복싱 금메달리스트인 박시헌을 모티브 한 영화에 출연한 바 있습니다.  

     

    실제 영화의 주인공인 박시헌 선생님은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내용의 영화화에 반대를 많이 했다고 합니다. 배우 진선규 씨는 박시헌을 연기하기 위해 실제로 만나 뵙기도 하고 외모 및 내면의 내용까지 담으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당시 금메달을 땄지만 국제적으로 판정시비 논란을 일으켰던 내용을 스크린으로 옮긴 작품이다 보니, 영화가 담고 있는 메시지가 무엇일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최근 첫 주연 영화 <카운트> 개봉을 맞아 고향 주민들로 부터 받은 응원을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개인 SNS을 통해서 "내 고향 진해에 걸려 있던데요. 이런 걸 금의환향이라고 해야 하나"며 사진과 글을 게시했는데, 사진 속에는 <진해 중. 고등학교 총동창회>, <진해 중앙고등학교 총동문회>, <진해 복식 협회>가 준비가 영화 홍보 현수막 이 나와 있었습니다. 

     

     

     

     

     

     

    배우 진선규 아내 박보경

    2011년 결혼한 배우 진선규의 아내 박보경은 2005년 진선규가 만든 극단 <간다>에서 매일 같이 만나 연기하면서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 동문인 두 사람은 똑같이 배우를 꿈꿨습니다. 최근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아내가 자신의 곁을 묵묵하게 버티면서 지금의 진선규를 있기까지 응원해 주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결혼과 함께 아내 박보경은 임신, 출산, 육아로 8년 동안 배우의 꿈을 접고 지내왔으나, 작년 종영한 tvN 드라마 <작은 아씨들>에서 악역 비서실장으로 열연하며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배우 진선규 씨는 아내에 대해서 "사실 아내는 8년간 아이들을 키우며 꿈을 접어놓았으나, 작년 2021년부터 오디션을 보기 시작했다."라고 했습니다. 

    진선규-박보경-가족진선규-박보경

     

    아내 박보경 씨는 "오디션 장에서 지인이 있어도 본인 얘기를 하지 말라며, 본인이 배우 박보경으로 오디션을 보며 연기하고 싶다"라고 진선규 씨에게 당부했다고 합니다.

     

    박보경 씨는 본인의 실력으로 다시 차차 드라마에서 배역을 넓혀가고 있으며, 넷플릭스 드라마 <소년심판>, TvN 드라마 <작은아씨들>, Jtbc <나쁜 엄마>에서 활약하며 대중들에게 다가가고 있는 중입니다. 

     

     

     

     

     

    배우 진선규 인스타그램

    최근 tvN예능 <텐트밖은유럽>에서 활발히 출연 중인 배우 진선규의 프로필과 나이, 키, 드라마, 인스타, 최근 근황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배우 진선규의 활발한 배우 활동을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배우 진선규 인스타그램

    진선규-인스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