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aracter

장동민 프로필, 나이, 아내, 주유진, 성격, 천재

by ∑ΚёŋЭ 2023. 7. 1.
반응형

목차

     

    최근 개그맨 장동민은 아내의 둘째 임신으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개그맨 장동의 프로필과 나이, 키, 개그맨 이력, 인스타, 최근 근황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동민 프로필 키와 나이 

    장동민-프로필

    개그맨 장동민은 충청도 아산시 도고면에서 1979년 7월 20일 태어났으며, 올해로 만 43세입니다. 키는 171cm입니다.

     

    가족으로 아버지와 어머니, 누나 2명이 있으며 배우자로 주유진 씨와 딸 장지우, 둘째가 출산 예정에 있습니다.

     

    신계 초등학교와 신창 중학교, 서라벌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서 방송극작학 학사를 마쳤습니다.

     

    어린 시절 집안 형편이 좋지 않아 사교육은커녕 초등학교 이전에 유치원도 제대로 다니지 못하여, 초등학교 3학년이 되기 전에는 글을 읽을 줄 몰랐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예능 더 지니어스에서 천재적인 면모를 보여주며 우승하면서 엄청난 기억력과 우수한 두뇌를 보여주었습니다.

     

     

     

    장동민 데뷔와 리즈 시절

    대학 재학 시절 같은 학교 동기인 유상무, 유세윤을 만나 2004년 KBS 공채 개그맨 19기로  데뷔했습니다.

     

    개그맨 장동민은 처음에 개그맨을 할 생각이 없었다고 합니다. 동기인 유세윤, 유상무가 도와달라고 해 셋이서 개그맨 시험을 보았습니다.

    장동민-리즈장동민-옹달샘

    면접관이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중단시키며 '그런 각설이 타령 같은 거 하려면 그만둬라'며 수치를 주었고 열받은 장동민이 그때부터 1년간 매일 6시간만 자면서 개그만 짰다고 합니다.

     

    이렇게 같은 대학교 동기인 유세윤, 유상무와 함께 <옹달샘>이란 개그 팀을 구성하여 1년 뒤 KBS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하게 되었고 바로 개그 콘서트 코너로 투입되었다고 합니다.

     

    장동민 개그콘서트와 활약

     

    <개그콘서트> 최초 인기를 얻은 캐릭터는 잘 아시는 봉숭아 학당의 경비아저씨입니다. <그 까이꺼 그냥 뭐~ 대충~>이라는 유행어를 만들어 인기를 끌었고, 유행어의 모티브는 자신의 친아버지라고 직접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 뒤 옹달샘 패밀리와 함께 한 <할머니가 뿔났다>에서 광난 할머니 역을 소화해 주목받으며 <됐어, 이 새끼야..>가 일품인데, 후에 나온 방송에서 말하길 방송 심의 때문에 금지당해서 유일하게 안 뜬 유행어였다고 합니다.

     

    할머니가 뿔났다는 진짜 재밌게 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ㅎㅎ 버럭 캐릭터를 할머니 복장으로 할 때 정말 웃겼던 기억이 있습니다.

    장동민-할매가뿔났다

     

    <대화가 필요해>에서는 공부 못하는 소심이 아들 역할로 주목받으며 그 해 개그콘서트 최우수 코너상을 받았습니다. 

    장동민-개그콘서트

     

    2011년 이후엔 <코미디 빅리그>로 이동하여 옹달샘 패밀리와 함께 <기막힌 서커스> 등의 코너로 대박을 터트렸습니다.

    장동민-기막힌서커스

     

    평소 개그 스타일 때문에 멍청하게 구는 거지 사실 똑똑한 사람이라는 가설을 입증한 <더 지니어스> 출연은 시청자들에게 장동민에게 놀라운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모두의 예상을 깨고 정치, 심리, 암기력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이며 고학력 연예인들을 누르고 우승했습니다.

     

    2015년 방송된 <더 지니어스:그랜드 파이널>에 출연하여 이전보다 더 강력한 모습으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장동민의 인품과 성격

    개그맨 장동민은 전형적인 츤데레 스타일이라고 많은 후배 개그맨들을 통해 전해집니다.

     

    돈 씀씀이가 커서 친구나 후배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울 때 선뜻 돈을 잘 주는 편이라고 합니다. 개그맨 동기 홍인규가 일이 적어 어렵던 시절엔 그의 창문에 200만 원 돈뭉치를 던져버리고 간 일화가 유명한데, 어려운 동료들에게 돈을 빌려주는 미담이 많습니다.

    어릴 적 그의 집안 환경에 기인한 것인데, 집안에서 장동민이나 누나들이 부모님 지갑에서 돈을 아무 말 없이 빼가도 별로 문제시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개그맨 윤형빈에 따르면 수입이 없는 개그맨들에게 몰래 챙겨 주고, 후배뿐 아니라 선배들에게도 큰 도움을 주었는 일화가 많다고 합니다.

     

     

     

    장동민 원주 저택

    장동민은 방송을 통해 몇 차례 자신의 집을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200평에 스크린 골프장, 게스트룸,  PC방 등을 갖춘 곳으로 결혼하기 전까지 부모님과 누나와 함께 살았습니다.

     

    평소 주변 사람과 가족을 잘 챙기는 장동민은 아픈 누나를 위해 휠체어를 타고 다니게 하기 위해 집의 턱도 없앴다고 합니다. 

     

    최근엔 결혼과 함께 하남의 아파트로 이사하여 아이와 함께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동민-자택

     

     

    장동민 아내 주유진과 가족

     

    장동민은 지인과의 골프 악속 자리에서 현재의 아내와 동행하며 첫 만남을 가졌다고 합니다. 처음 봤을 때부터 느낌이 달랐고, 만나고 하루 이틀 만에 결혼을 결심했다고 말하며 아내 주유진 씨가 운명의 상대임을 자랑했습니다.

     

     

    장동민 부부는 2021년 12월 가족과 친지, 그리고 옹달샘 멤버들이 축복해 주는 가운데 스몰 웨딩을 통해 결혼하여 지난해 6월에 딸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장동민은 최근 인스타를 통해 "보물이 동생 우래기 동생 생겼어요" 라며 둘째 초음파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장동민-결혼장동민-둘째

     

     

     

    장동민 최근 근황과 인스타그램

    장동민은 최근 미우새 등 예능에서 활약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개그맨 장동민의 재미있는 방송 활동을 응원하겠습니다.

     

    장동민 인스타그램

    장동민-인스타

     

    반응형

    댓글